--맹자--
맹자(BC 371경 ~BC 289경) 고대 중국.철학자.
공자가 태어난 노나라와 인접한 추나라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공자와 마찬가지로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 슬하에서 자랐다.
어머니의 ,어린 아들에의 교육열이 각별했던 것은 맹모삼천(孟母三遷),맹모단기(孟母斷機)의 일화와 함께 유명하며 ,수천 년 간 전형적인 어머니의 본보기로 숭배돼왔다.
젊은 학자 시절,공자의 손자인 자사의 문하생으로 수업하며 공자 사상의 맥을 이었다.
남을 가르치는 스승이 되었고,잠시 제나라의 관리로도 일을 했으며,각국을 돌아다니면서 제후들에게 인정을 베풀라고 조언했다.
당시는 난세였던 전국시대였기 때문에 제후들은 인정보다는 패도에 훨씬 더 관심이 많았고,그래서 그의 왕도정치의 노력은 실패하고 말았다.
비록 자신의 원칙이 주의를 끌지 못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지만,그는 계속해서 자신의 주장을 펼쳐갔다.
통치자는 백성들의 생계를 보장하는 물질적인 상황을 만들어 줘야 하고,그들을 교육시키는 도덕적,교육적 지침을 마련해야 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백성의 복지를 보살펴야 한다고 주장했다.
"생계수단이 든든할 때라야 든든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다."는 지론을 펼치며,통치자는 백성들의 복지를 돌봐야 할 책임이 있음을 강조했다.
그리고 "백성이 국가의 중요한 구성요소이다,토지와 곡식의 신은 그 다음이다,통치자는 가장 마지막에나 놓이는 구성요소이다."라고 과감하게 주장했다.
패권정치가 횡행하는 시대에 목숨을 걸고 왕도정치를 주장했다 할 수 있는데,그 어디서도 귀를 기울이는 제후를 찾지 못하자 ,
절망하고 고국으로 돌아와 여생을 후학 양성에 바쳤다.
저서 '맹자'는 제자들이 그의 언행을 기록한 것으로 ,인간의 '성선설(性善說)'을 주장하고 있다.
수천 년 간 중국인들에 의해 공자와 함께 유교의 공동 창시자로 숭배돼 왔고,공자 다음의 성인으로 추앙받아 왔다.(브리태니커)
순천자는 살아남을 것이며,역천자는 망할 것이다.(順天者 存, 逆天者 亡).
어제 안 철수가 조무래기들을 주욱 거느리고 현충원을 찾아 천하의 역적 이승만이와 박정희의 묘소를 참배했다고 한다.
그리고 공동창당 준비위원장인 한상준이 Jtbc에 출연해서 정체성을 묻는 앵커의 질문에 ,당당하게 두 반역자들의 공에 대해 언급을 했다.
아무리 큰 죄를 지었어도 얼마간의 공만 있으면 용서를 하겠다는 것인가?
그게 중도인가?
실망에 실망을 했고,안 철수를 향한 희망을 어제로 접었다.
똑같은 실수를 두 번 반복해오지 않았다는 말에서 얼마간 기대를 했던 나였건만,마찬가지로 신중하지 못함으로써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어서다.
원칙에 충실하는 것도 아니고,야합을 하는 것도 아니면서 ,얼굴이나 알리러 다니잔 속셈이 아니고서야 ...
어찌 이 중요한 시기에 설렁설렁 돌아다니며 얼굴이나 알리려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지?
피튀기게 토론도 하고 리더십도 발휘해가면서 중심을 잡아야 하는데,아직 창당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미 분열과 갈등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니...
극복의 대상인 새누리당만 총선에서 꽃누리패를 누리라고 야권을 찢고 또 찢은 사람으로 한국 정치사에 오명을 남기게 될 것이 분명하다.
인간적으로도,능력면에서도 특별한 사람이라고 믿고 3년 여 참으로 열심히 응원도 했건만...
정권교체를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머리를 싸매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야 할 야권을 분열시킨 원흉인 사이비 친노.진보 정당은 ,
전혀 책임감도 느끼지 않고 반성 의지도 보이지 않으면서 규모야 조금 작아지더라도 제1야당의 권리는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검증도 하지 않고 인재를 영입한다며 어중이 떠중이 다 모아놓고 자랑질에만 여념이 없는데,
새누리 제2중대란 오명은 그냥 안고 가면서 밥그릇만은 놓치지 않겠다는 배짱으로 밖엔 볼 수 없다.
그들의 행보 어디서도 한국인에의 배려는 찾을 수가 없다.
패배하더라도 책임을 전가할 무리들도 확보했겠다 술렁술렁 놀다가 2등이나 하잔 속셈으로 밖엔 보이지 않는다.
새누리당은 이미 4.13 총선에서 압승을 거둔 듯 축제분위기다.
원내대표라는 작자가 선거구 획정도 못 시켜둔 상태에서 과테말라인가로 5일간 여행을 떠났단다.
후보자들도 어디든 출마만 하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 듯 공천을 받으려,박근헤 눈에 들려 유체이탈 행보들을 열심히 해대고 있다.
유권자는 아랑곳 하지 않고 ,지역구도 멋대로 변경하며 샴페인 터뜨릴 준비에만 혈안이 돼 있는 개間들도 심심찮게 눈에 띈다.
이 나라의 운명이 백척간두에 놓였다는 걸 염두에 두는 정치꾼은 단 한 개도 안 보이니 이를 어이할꼬?
출마를 앞둔 장관 나부랭이들도 나라야 망해가거나 말거나 마음은 콩밭에 나가 있고,
전혀 준비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대통령직을 도둑질한 댓통년은 3년 여나 그 죄를 감추기 위해 양민학살이라 해도 좋을 범죄를 쉬지 않고 저질러대고 있다.
그리곤 그 죄를 정적들에게,한국인들에게 뒤집어 씌우고 있는데도 총선을 앞둔 이 시점에 전혀 불안해 하질 않고 오히려 축제분위기라니...
대표적인 역천자들이 모인 저것들이 저럴 수 있는 것은 이유가 뭘까?
최근 인사 청문회에 나선 것들의 면면을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하나같이 결격사유로 똘똘 뭉친 것들 뿐인데...
추잡한 성범죄나 위장전입,부동산 투기,탈세,세금 도둑질 등 죄가 있어야,그리고 역사적 범죄인인 친일매국노여야 끼어들 수 있는 범죄집단이라 평하면서도 ,
저것들이 여전히 시멘트 지지층을 자랑하고,지지율 면에서도 압도적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것은 뭐란 말인가?
야당이 무능해도 너무 무능한 때문인데...
역천자들을 견제하는 대신 저것들의 범죄를 무마시켜주고,수수방관한 채 자신들의 밥그릇 챙기는 데만 혈안이 된 저것들 역시 역천자들이다.
망하리라!
순천자가 돼 보겠다고 나선 신당 떨거지들도 그 밥에 그 나물이란 게 드러나고 있는 형편이고 보면...
더는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는 일을 반복해선 안 될 것이다.
지금의 우리 나라 정치꾼들은 하나도 빼지 않고 다 생선을 탐하고 도둑질하는 고양이들 뿐이다.
마음 놓고 생선을 지키라고 맡길 수 있는 양들로 바꿔야 한다.
이 나라의 주인인 우리들이 직접 해야 한다.
검은 고양이거나 하얀 고양이일 뿐,똑같이 생선을 탐하는 고양이들 뿐인데,색깔이 다르다고 잘 하려니 생각해서 임무를 바꿔 봤지만 어떤가?
오늘도 한 SNS 친구로부터 전화를 받았는데,그 역시 지금 하는 것들이 잘못 하니 다른 색깔로 바꾸잔 말로 나를 설득하려 했지만,
내 눈엔 다른 색깔의 놈들도 0.1밀리미터도 안 틀린 똑같은 도둑놈들일 뿐으로 보인다.
어쩔 수 없을 정도로 ,거의 본능이다시피 하게 하나같이 도둑고양이 기질로 변질돼 버린 것들로만 보인다.
그나마 딱 한 사람,성남 시장 이 재명이 나를 감동시키고 있지만,안 철수에게 배반을 당했듯 그에게도 배신을 당하지 말란 법이 없기에 지켜만 볼 뿐이다.
잠시 신당에 기대하느라 무소속 선거혁명 소리를 접었었지만,다시 꺼내들겠다.
우리 손으로 혁명을 이뤄내야 한다.
총칼로도,힘으로도 할 수 없는 혁명이지만,아무 것도 없는 우리들이 피 한 방울 안 묻히고 할 수 있는 민주시대의 합법적 혁명이다.
오늘 친구분도 일단은 정권교체부터 하고 보자고 하지만 ,이미 꿀맛을 봐버린 그들에게 기대를 하는 건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10여 년 동안 후퇴만 해온 그들에게 정권을 넘겨주면 퍼뜩 정신을 차려서 본분에 충실할 거라 생각하는 건 공상에 가까운 일이다.
전에 내가 어떤 글에서도 언급을 한 적이 있지만,우리 역사는 반란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가까운 예로 삼국통일을 해서 번영을 한 신라가 나당연합군으로 반란을 한 것이 그렇고 ,
위화도 회군이란 반란을 한 세력이 조선을 이뤄 500여 년을 유지한 것이 그렇고,
처단 대상이었던 친일매국노들이 일제와 미제를 업고 반란을 해서 70여 년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 그렇다.
하지만 지금은 최첨단의 민주시대이다.우리들이 주인인 나라라는 말이다.
그리고 우린 더 이상 저것들의 우민정책에 놀아날 정도로 우매하지도 않다.
힘으로,잔꾀로 권력을 찬탈할 수 있는 시대가 아닌 것이다.
하지만 지금 우린 저것들의 힘을,잔꾀를 두려워하며 주인 자리 찾기를 망설이고 있다.
저것들이 적반하장을 하고 있는 게 아니라 우리들이 저것들에게 몽둥이를 쥐어주며 우리 좀 때려달라고 하는 것과 뭐가 다른가?
단숨에 주인 자리를 되찾는다는 건 불가능하리라.
그러나 그렇다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추구하면 점점 희망의 빛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하루라도 빨리 나서야 할 과업이 아닐까?시작이 반이라지 않던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것처럼 현재의 선거는 최선이냐 차선이냐의 선택이 아니라 최악이냐 차악이냐의 양자택일 선택 행위가 되고 말았잖은가?
최악과 차악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듯이 종이 한 장 차이다.
최악도 차악도 몰아내고 최선의 길을 찾아가야 할 것이다.
그것이 하늘의 뜻인 것이다.
민심이 곧 천심이라 하지 않던가?
우리들이 최선이라 생각하는 것이 곧 하늘의 뜻이며 ,그리 최선을 추구하면 우린 살아남을 것이며 흥할 것이다.
하늘의 뜻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 아니다.안 하면 망하니까...꼭 해야 하는 것이다.
당장 시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