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FAQ / 안사모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전현직 정식 운영진과 자원활동가는 안사모 차원으로 정치에 참여 하는 것(정치단체 활동, 개인 정치세력화, 선거운동, 공직자 선거 출마 등)을 금지 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으로도 정치참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보직없는 일반 회원은 무관)

  • Q: [허위사실] 연대하는 모임이 있나요?
    A:

    안사모는 유사 팬클럽(지지모임)과 엽합 및 연대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언론 보도 및 대외 활동에 안사모와 연합체라고 하는 내용은 모두 거짓입니다.

  • Q: [허위사실] 운영진에 어떠한 직책이 있나요?
    A:

    안사모 운영진은 직책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언론 보도 및 대외 활동에 직책을 사용하는 자는 모두 거짓입니다. 


  • Q: [안티의 공격] 새벽시간대 안사모 사이트가 느리거나 안열릴때가 있습니다.
    A:
    DDoS 디도스 또는 UDP 공격이 가끔 발생하는데 바로 회복이되니 잠시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에는 주로 스팸 공격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주로 디도스 공격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최근(2014년)에는 주로 잘잘한 형태의 공격으로 볼때 안사모에 앙심을 품은 개인이 중국, 필리핀, 한국을 경유해 작업하는 알바들에게 의뢰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안사모 서버는 해외에 두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버 가동을 병행하며 안정적인 호스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sufhoiudyygoi66.JPG 

    ihfdifoofopeoiioe.png

    * 공격을 받고 있을때의 서버 상태


  • Q: [기타] 유사한 곳에서 가입을 권유 받았는데 혼란스럽습니다. 그곳도 안사모가 운영하는 곳인가요?
    A:
    안사모는 공식 홈페이지 Ahnsamo.kr 외에 별도의 홈페이지, 다음 카페, 네이버 카페, 밴드 방, 카카오톡 방 등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동일 이름 또는 유사 이름으로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 전화나 문자, 쪽지, 초대 링크로 가입을 유인을 하거나 안사모와는 운영방향이 다른 불순한 정치적 활동을 하는 일이 발생하는 등 대내 대외적으로 안사모 전체에 혼선을 주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곳은 안사모 운영원칙을 무너뜨리고 큰 문제를 일으켜 징계(회원자격 상실)된자 들이 만든 유사 팬클럽으로 지난 2012년 대선 즈음에 ‘안사모’ 이름이 들어간 다음과 네이버의 모든 카페 ‘대한민국 안사모’가 2014년 지방선거 즈음에 ‘안철수 새정치팬클럽’, ‘안철수전국팬클럽 안팬(ahnfan)’, ‘안전모’, ‘안철수전국청년팬클럽 안팬’, ‘안철수청년팬클럽 안’, ‘안사랑’ ‘구 안사모’가 있으며 카페, 홈페이지, 밴드 방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관련 징계 공지 참고



    안사모가 운영하는 곳 -
    안사모 공식 사이트 www.Ahnsamo.kr
    안사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fb.com/Ahnsamo
    안사모 공식 페이스북 그룹 fb.com/groups/AhnsamoGroup
    안사모 공식 트위터 twitter.com/Ahnsamo_kr

    안사모 공식 명칭 -
    명칭 : 안철수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안철수를 사랑하는 모임
    약칭 : 안사모 Ahnsamo
    보조명칭 : 안철수 팬클럽 안사모
                    안철수 서포터즈클럽 안사모



  • Q: [기타] 지난 2012 대선에서 문재인, 박근혜 후보를 지지선언을 했다는 뉴스가 사실인가요?
    A:
    안사모에서는 안철수 박사의 모든 소리통 지원유세 현장에 참여해 응원을 했고 다른 특정후보를 지지선언한 사실이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언론에 보도된 문재인 후보 또는 박근혜 후보를 지지선언 내용은 모두 안사모에서 운영원칙을 무더뜨리고 큰 문제을 일으켜 징계를 받아 회원자격이 상실된 사람들이 불순한 정치적 목적으로 한 행동입니다.
    다음, 네이버에 '안사모' 이름이 들어간 안철수 지지 카페는 모두 이들 징계자들이 개인적으로 카페를 개설하고 지지선언을 한 것으로 안사모에서는 별도의 카페를 운영하고 있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강원 안사모 430명,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안철수 강원지지모임, 문재인 캠프 합류

    강원 여·야, 대선후보 지지층 '세결집' 총력전

    안사모 등 안철수 팬클럽 1500명 박근혜 지지 선언

    안철수 팬클럽 '대한민국안사모' 등 '박근혜 후보 지지"선언



    그외 '안철수와 해피스'등 지지선언 기사

    安 팬클럽 '해피스', 문재인 지지 선언安 팬클럽 '해피스', 문재인 지지 선언

    안철수 지지단체들, 문재인 지지 선언


  • Q: [기타] 안사모의 운영진을 사칭하는 것 같아요
    A:

    아래 링크와 같이 언론에 보도되거나 구두로 전해진 안사모 운영진 또는 직책을 사칭한 사례가 2012년 대선 이후에도 계속 발생하여 제보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안사모 전 현 회원이 개인의 정치적 이력으로 할용하기 위해 안사모 직책을 임의로 만들어 무단사용하거나 사칭한 허위내용입니다.

    정식 안사모 대표와 운영진, 활동가는 정치입문 또는 정치단체에서 활동하지 않으니 안사모 직책을 무단 사용하는 사례가 있으면 제보 주시기바랍니다.



    - 사칭한 사례


    경남도지사 선거, 김영성 안사모 공동대표

    안사모·내일포럼·노동포럼·청년위원회, 새정연 입당

    대전내일포럼 "안철수 새정치 실현 앞장서자"

    지역대표 사칭 등 다수

  • Q: [허위사실] 안사모를 판다고(양도) 하더라는 등의 허위사실 유포
    A:

    "안사모를 판다고 하더라" 또는 "다른 정치, 유머 커뮤니티가 고가에 거래된 예를 들면서 그런 소문을 들었다"


    (국회나 의원실 이름을 팔고 다니며 안사모를 왜곡, 헛소문을 내거나 사람을 모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회원들에게 소문을 퍼트려 활동을 와해시키기 위한 허위사실입니다.


    운영 방해, 회원 활동 방해 목적으로 이간질 및 허위사실을 끊임없이 유포하고 있으니 의심이 가는 정보는 신고게시판에 제보 바랍니다. 

    신고게시판 http://www.ahnsamo.kr/customer 



    * 프락치(첩자)에 대한 내용은 추후에 FAQ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Q: [허위사실] 회계가 불투명하고 후원금 횡령 비리 의혹이 있다며 허위사실 유포
    A:
    '안사모 회계가 불투명하다', '운영자가 후원금 횡령 의혹이 있다' 등 마치 비리가 있는 것처럼 회원들에게 유포.

    2013년 연말, 안사모 회원 활동가와 운영진의 정치직업 금지를 허용하고 정치적 조직을 해야한다는 주장과 안사모 대표직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운영원칙을 무너뜨리고 이간질 및 분란을 집단적으로 일으켜 동조자를 모집하고 운영권을 넘길것을 협박, 강탈하기 위해 운영자를 음해 공갈협박한 회원 징계자들이 만들어낸 허위사실 유포 내용으로 새정추 창당과 지방선거 즈음까지 와해를 불러 일으켜 안사모 운영에 큰 피해가 발생한 사건입니다. (이들의 각 죄목별 범죄행위에 대한 공소시효는 3년에서 7년임)

    후원금 사용내역은 후원금 결산 매년 1분기중에 후원자게시판에 게시합니다.


    - 관련 징계 공지 참고



  • Q: [허위사실] 기부금품 관련법 위반을 했다며 허위사실 유포
    A:
    2013년 연말, 안사모 회원 활동가와 운영진의 정치직업 금지를 허용하고 정치적 조직을 해야한다는 주장과 안사모 대표직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운영원칙을 무너뜨리고 이간질 및 분란을 집단적으로 일으켜 동조자를 모집하고 운영권을 넘길것을 협박, 강탈하기 위해 운영자를 음해 공갈협박한 회원 징계자들이 만들어낸 허위사실 유포 내용으로 새정추 창당과 지방선거 즈음까지 와해를 불러 일으켜 안사모 운영에 큰 피해가 발생한 사건입니다. (이들의 각 죄목별 범죄행위에 대한 공소시효는 3년에서 7년임)

    기부금품 관련법 관련하여 불특정다수가 아닌 소속회원들(99%회원)로부터 모은 금원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납부한 후원금에 해당하므로 위 법의 적용 대상인 '기부금품'에서 제외되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 기부금품의 총액은 모두 년 1천만원에 이르지 않음으로 위반 대상이 아님(판례)

    설립시 이미 법률적인 검토를 마친 것으로 불특정 다수로부터 년 1천만원 이상 모금을 할 경우에는 관계기관에 신고하여 진행할 예정이나 불특정 다수로부터 년 1천만원 이상 후원금을 모금을 할 계획이 없습니다.

    (몇몇 징계자와 대가성 후원자 차단을 위해 2014년 1월 신규후원 중단, 2014년 6월 기존 전체 후원 강제 해지함)

    - 관련 징계 공지 참고



  • Q: [후원관련] 후원내역을 확인할수 있나요?
    A:
    후원을 하고 계신분은 후원자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후원관련] 회비는 안 걷나요? 운영자금이 많이 들어갈텐데요.
    A:
    여느 정치인 지지모임이 하는 회비제를 안하고 있습니다. 운영시스템도 다르고 여러 이유가 있지만 안사모를 이용한 오프라인의 계파, 개인의 정치조직화와 대가성 회비를 원천 차단하고 운영상의 저비용 고효율을 내기위해 오프라인 보다는 SNS 기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영자금은 운영진들이 각출하고 자발적인 후원은 소극적으로 받는 것이 일부입니다.
  • Q: [운영원칙] 운영을 돕거나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자원 활동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공지게시판에서 관련 모집공고를 확인바랍니다.

    안사모는 NGO 단체 성격의 운영방식을 띠고 있으며 회원중 일정기간 맡은 바 업무를 잘 수행하는 우수 활동가는 운영본부 운영진으로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운영진으로 채용될 수 있습니다. 대표는 운영진이 운영진중에서 선출합니다.

  • Q: [운영원칙] 그래도 안사모의 비정치성이 모호합니다.
    A:
    전현직 정식 운영진과 자원활동가는 안사모 차원으로 정치에 참여 하는 것(정치단체 활동, 개인 정치세력화, 선거운동, 공직자 선거 출마 등)을 금지 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으로도 정치참여를 금하고 있습니다. (보직없는 일반 회원은 무관)
  • Q: [운영원칙] 안사모 성격에 대해서 정치성과 비정치성에 대해 논란이 많은 것 같습니다.
    A:
    안사모 회원은 자기 형편에 맞게 안철수 박사님을 도우면 될 것 입니다. 온라인에서만 지지 하겠다는 분은 그대로 하시고, 안철수 신당이 생기면  당원으로 가입하여 정치단체 차원에서 선거운동을 돕겠다는 회원은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안사모와 정치단체 성격의 모임이 역할과 포지션이 따로 있기 때문에 누구든 안사모에서는 안사모에 부합되는 활동을, 정치단체에서는 정치단체에 부합되는 활동을 하면 되는 것이지요. 
    안사모의 비정치 범국민적 커뮤니티가 더 많은 사람들을 폭넓게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 Q: [운영원칙] 안사모 회원으로써 선거법 관련하여 주의 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A:
    지지행위는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이 좀 자유로운 편이나 선거법 관련하여 안사모가 기본적으로 준수해야 할 사항은 공지가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운영원칙] 안사모 회원이 정치를 하면 회원자격이 상실 되나요?
    A:
    정치 직업을 갖거나 정치단체에서 활동한다고 해서 안사모 회원자격이 상실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정치권에서 활동하시는 많은 분들이 안사모 회원으로 있으며 안철수 박사님이 정치인이 되시면 안사모도 선거법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과 많은 회원님들이 함께 하시도록 분위기를 만들 것입니다. 다만 안사모 정식 전현직 운영진과 자원활동가는 정치관련 직업을 갖거나 정치단체에서 활동을 금하고 있습니다. (보직없는 일반 회원은 무관)

    * 금지규정은 안사모 순수성과 윤리 훼손, 구태정치 패거리화, 줄대기, 안피아(마피아)화 방지를 위한 것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