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신당 만들거라고 기대했는데
사실상 민주당에 들어가시더군요.
아마 그 때가 지지자들이 실망을 한 시발점이 아닐지......
정말 전 지금 안철수 의원님이 무슨 생각인지 알 수가 없어요.
왜 지금 지지율이 낮아졌으며, 왜 여기가 이리 조용해졌는지 부터.......
원래 안철수 지지자들의 성향은 대부분 새누리당도 민주당도 싫어했던 사람들이 많았는데 안철수 의원께서 지금 민주당에서 철저히 친노들에게 이용만 당하니 이에 실망한 지지자들이 점점 등을 돌리는 것 아니겠어요?
대선, 지방선거때 이용당했음 됐지 내년 총선에까지 이용당하실건가요? 실컷 이용하고 재보선 때 어떻게 했는지 아직 생생한데 ㅠㅠ 제발 분당해주세요.
분당이 불가능하다면 최소한 선긋기라도 잘해주고 이용이나 당하지 마세요.........
이제 더이상 이대로 안 됩니다. 친노로는 다음 총선도 대선도 못 이길거 뻔한데....... 정말 답답합니다.
전 문재인과의 선긋기가 새출발의 시작이라고 봐요. 혁신위니 뭐니 결국 내년 총선에서 이용해먹겠다는 말 아닌가요? 그래서 총선 잘되면 제탓으로, 못되면 안철수 의원님 탓으로 돌릴 속셈인거 삼척동자도 알겠는데............. 그걸 정말 모르시는건가요? 아님 알면서도 이용을 당해주시겠다는건가요......?
의원님이 선긋기하면 무당파들부터 다시 움직일거라고 봐요. 지지자들 의견 좀 들어주세요.... 이젠 저도 힘드네요.
만일 문재인대표가 국민과 당원들이 만족스러운 혁신을 못한다면 그때가서 당을 쪼개든 사태를 하든 결단 하면된다.
안철수의원도 분명 만족스러운 혁신안이 안나오면 새로운 창당을 하면된다. 혁신안의 핵심은 내년총선일것이다.
분명한것은 전략이 다른사람들끼리 공존 할 수는 없다는것이다.
한번은 문재인대표와 친노패권세력이 동지인지 적인지는 구분해야 할듯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그들의 속마음을 알아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얼마만큼 혁명적인 혁신안을 내놓는지를 분명 지켜봐야 할것이다.
그 결과를 보고 안철수의원은 결단을 하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