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합리적 개혁세력의 연대, 통합을 위한 지지선언 <성명서>
<합리적 개혁세력의 연대.통합을 지지한다>
1.중도개혁 정치로 양당 기득권 정치를 끝내자.
지역주의와 진영논리에 매몰된 양당구도는 적대적 공생관계이자 민주주의 실현에 걸림돌이 되어 왔다.
다당제를 정착시키고 제3세력을 강화하여 각자 정책경쟁을 하는 것이 정치개혁의 핵심이고 그것을 위해서는 이념과 진영에 매몰되지 않은 문제해결 중심의 중도세력이 필요하다.
실용적인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현안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중도세력만이 한국정치를 바꿀 수 있으며 한국정치가 진보와 보수, 영남과 호남으로 나뉘지 않는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의 탈이념적 정치가 필요할 때이다.
또한 개헌과 선거구제 개편을 통한 정치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하며, 양당기득권 정치를 막기 위한 바른정당과의 연대와 통합으로 정치구도를 변화시켜야 한다.
대통합과 중도정치 실현의 열망을 담아 양당구도 회귀를 막고 집권가능한 세력이 되기 위해서는 합리적 진보, 개혁적 보수를 중심으로 연대통합을 해야 한다.
그것은 정치혁명이고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드는 것이다.
기득권 양당구도가 지속되는 한, 정치개혁은 없다.
2. 당내의 비상식적인 정치적폐 행태를 중단하라.
합리적 개혁세력의 통합과 정치세력 교체의 명분있는 통합에 당황한 나머지 기득권 구태정치를 유지해 보려는 일부호남중진의원들의 상투적 행보가 빈축을 사고 있다.
특히 통합의 흐름을 막으려는 목적으로 '개혁수호연대'란 우스꽝스런 이름으로 시작한 급조된 조직인 '평화개혁연대'는 대표적인 정치적폐이다.
이를 뒤에서 조종하는 당내 당권주자들은 안철수체제를 흔들어 당을 장악하려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기를 촉구하며 당신들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음을 말씀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