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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면서 저절로 생기는 자연적인 것으로 오해하고 별로 심각하게 생각지 않는 뱃살.

내장지방의 온상으로서 심각한 성인병을 부를 수 있고,미관상으로도 안 좋은 그것을 없애려면 ,져염식과 유산소운동이 최고라는군요.

우리 모두 날렵한 몸매로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아봐요~^*^


뱃살 줄이려면…女 저염식·男 유산소운동
뱃살은 과도하면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2배 정도 높아지기 때문에 복부비만을 예방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노력한 만큼 감량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뱃살의 원인부터 알아야 한다. 뱃살의 원인을 바로 알아야 그에 따른 감량 방법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핵심은 남자와 여자의 뱃살은 근원부터 다르다는 것이다.

여자들의 뱃살은 대부분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한 피하지방인 경우가 많다. 피하지방은 주로 아랫배와 허벅지, 엉덩이 등에 많이 쌓이는데 뱃살이 손가락으로 두껍게 잡힌다면 그것이 바로 피하지방이다. 

반면 남자들은 내장지방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옆으로 누웠을 때 무게에 의해 변형되는 여자의 피하지방과 달리 내장지방은 복부 내부라는 한정된 공간에 머물기 때문에 유동성이 없어 늘 불룩한 형태를 유지하게 된다.

여성들의 경우 부종을 막기 위해 나트륨을 줄인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밥보단 지방이 없는 육류와 함께 과일,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다 물을 자주 많이 마시면 금상첨화다.또한 내장 팽창으로 인한 뱃살을 막기 위해서는 복근을 어느 정도 만들어 배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다. 피하지방이 많이 쌓이는 아랫배, 엉덩이, 허벅지 등의 부위에 근육의 탄력을 높이고 틈날 때마다 마사지를 해 부종을 예방하는 것 또한 방법이다.

남성의 경우 내장 비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자와 달리 칼로리 소모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흔히 뱃살을 빼는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는 윗몸일으키기 등의 운동은 복근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 운동이므로 칼로리 소모량이 적어 뱃살 빼기엔 큰 도움이 안 된다. 술과 야식은 가급적 줄이고 고열량의 기름진 음식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규칙적이고 적당한 식단과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다보면 자연스레 배 둘레는 줄어들 것이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다이어트의 핵심은 저녁식사”라며 “저녁에는 지방이 적고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포만감은 느껴지지만 부담스럽지는 않은 스마트한 저녁식사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Who's 미개인

profile

미래를 개척하는,인간적인,참으로 인간적인 인간이란 뜻의 미개인입니다.

덜깨서 깨고자하는 강한 의지를 담아 40년 가까이 써오고 있는 애칭이기도...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1524에서 친일 매국노들을 척결하고,친일파 재산을 환수하기 위한 법안을 만들라고 

촉구하기 위한 천만 명 서명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나시다 커다란 태극기가 그려진 간판이나 '친일파 청산'이란 피켓을 발견하시면 잠시 멈춰서 서명 좀 해 주세요!

우리의 후손들에게 바른 세상을 물려주잔 생각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답니다!^*^

동참하시고 싶은 분은 쪽지로 이름,주소 전화번호를 주세요.

참여의 영광을 그대에게 드리겠습니다.믈론 정보유출은 목숨 걸고 막겠습니다!


http://blog.daum.net/migaei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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