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민주당의 김종인대표는 경제학자 출신이고 안철수대표는 기업가출신이다. 경제이론보다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안님이 우리경제시스템의 모순과 문제점 및 대책(해결방안)을 잘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기자회견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로드맵을 밝혀 국민들의 설득과 이해를 구해 나가야 할 것이다
*참고로 우리헌법 관련 조문을 보면,
제119조 제2항 : 국가는 균형있는 국민경제의 성장 및 안정과 적정한 소득의 분배를 유지하고, 시장의 지배와 경제력의 남용을 방지하며, 경제주체간의 조화를 통한 경제의 민주화를 위하여 경제에 관한 규제와 조정을 할 수 있다.
제126조 : 국방상 또는 국민경제상 긴절한 필요로 인하여 법률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영기업을 국유 또는 공유로 이전하거나 그 경영을 통제 또는 관리할 수 없다.
*따라서 법률을 제정하여야 하는데 국제그룹이나 대우그룹을 공중분해시킨 것처럼 정치적으로 괘심죄를 적용시켜서는 안될 것이다.
안님의 주장대로 "기업의 지배구조개혁"을 한다면, 그 대상의 범위, 내용, 매각의 시한, 사내유보금의 실사, 인수기업의 지원, 근로자의 승계보장 등을 법률에 담아 공정하게 처리함으로써 주식시장의 동요와 실직에 대한 불안을 최소화 하여야 할 것입니다
* 좋은 의견 댓글로 많이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경제전문가도, 사업을 해본 사람도 아닙니다)
* 안대표의 비서.보좌진 중 1인을 지정(전담)하여 안사모 회원들의 건의나 제안내용 등을 모니터링하여 보고하는 체계가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의견들이 사장되는 듯 해서 말입니다.
큰일을 할려면 민심을 잘 살펴야하므로 안사모에 매일 모니터링을 통해 발전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