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후보님께 필요한 것은 이슈와 프레임입니다.
현재 모든 이슈들이 박가와 최가에게 집중되었고 이 때문에 이재명이 덕을 봤습니다. 하지만 헌재 판결이 장기화되고 합리적으로 진행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 점점 줄어 들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재명의 지지도도 정체 상황입니다.
지금이야 말로 새로운 이슈를 만들 준비를 해서 분위기를 환기할 때라고 봅니다. 이재명을 꺾어 버리는 것입니다. 물론, 결국에는 문재인이를 꺾어야 하지만 문재인은 굳이 싸우려고 하지 않을 것이며 문재인과 지금 싸우는 것은 넷친문들에게 열세입니다. 또한 JTBC 및 진보 미디어 또한 호의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재명이를 꺾으면
첫째, 보수 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재명이는 강성입니다. 즉, 미움 털 박히기 쉽상입니다. 보수들 눈에는 눈엣가시이지요. 이런 이재명이를 꺾으면 보수들에게도 시원함을 줄 뿐만 아니라 이재명의 추락만큼이나 안철수 후보의 명성도 언급될 것입니다.
둘째, 이재명은 문재인에게도 불편합니다. 또한 넷친문들도 이재명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 진보 미디어들도 비슷할 것입니다. 이재명이 무너지면 문재인이 확실해질 것이라고 희망하게 되는 것이지요. 때문에 그들은 이재명의 가능성보다 한계를 더 강조할 것이고 역으로 안철수 후보님을 더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이재명을 토론으로 맞짱한번 떠야 한다고 봅니다. 천하를 얻고자하는 사람은 기회가 오기를 기다려야할 때도 있지만 때로는 기회를 만들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슈 파이팅을 해서 안철수를 강철수로 만드는 프레임과 동시에 문재인과 종국적으로 대결구도로 이끌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