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탑승자 들을 구조하는데 필요한 장비 - 개인적인 나의 의견
저는 세월호 탑승자 들을 구조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장비 들이 필요 하다고 봅니다.
저의 의견을 참고 하시고 활용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세월호의 탑승자 들을 구조 하는데 정주영 공법 처럼 엄청나게 거대한 시나리오는 만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우선 이러한 장비들을 효과적으로 잘 활용 하여야 구조를 할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이러한 장비 들을 활용 하여야 된다고 주장을 하는 이유는 물의 흐름은 강해지기도 하며 약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예측 불가능 수준이기 때문 입니다.
해저용 위치 표적장치:
해저에서 어느 위치까지 도착을 하면 꼼꼼하게 살피며 자세히 수색을 하기 위해서는 수중에서 사용을 하는 위치 표적장치를 부착하며 다니는 것이 현명 하다고 봅니다.
이유는 잠수부 들이 길을 찾지 못해서 방황을 하는 사태가 발생을 할수 있기 때문에 필요 합니다.
해저 통신기로 연락을 하여서 수중 위치 표적장치가 있는 곳을 자세하게 알려 준다면 세월호의 탑승자 들을 찾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해저용 특수 야광 밧줄:
저는 뉴스에서 맹골포의 바닷속이 거의 암흑 수준으로 앞이 보이지 않는다는 뉴스를 TV로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맹골포의 바닷속 에서 야간에도 작업을 하기 편하려면 아무레도 해저용 특수 야광 밧줄이 필요 하다고 예상 됩니다.
해저용 대형 펌프기:
세월호의 탑승자 들을 구하려면 세월호의 내부에 어느 정도 채워져 있는 바닷물 들을 해저용 대형 펌프기 들을 동원 하여서 빼내야 된다고 봅니다.
그렇게 하여야 여객선을 육지로 올릴 때 무게가 적게 나갑니다.
그러므로 침몰한 세월호의 대형 수중 펌프기로 물을 빼내고 나면 물이 다시 들어가지 않도록 용접을 철저하게 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야 물이 다시 그 공간으로 들어가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예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