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이 경상도 에서 약화되고 있으며 미국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시대가 시작 합니다.
현재 전라도는 문재인 의원이 전라도에 대한 신뢰감이 다시 회복이 되어서 상승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는 알고보면 심각한 문제 입니다.
그렇다면 국민의 당과 안철수 의원 님은 새누리당이 약화되는 시기를 놓치지 말고 중도우파 성향의 한미동맹과 안보 이미지와 서민 경제 강화라는 장점을 활용 하여서 새누리당의 지지기반에 속하는 경상도 세력 들을 완전히 흡수를 하기 위해서 필사적인 노력을 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새누리당은 현재 경상도 에서 어느 시기 보다도 약한 시기이며 이로 인하여 친박과 비박은 분열의 사태로 가고 있습니다.
결국 오늘 새누리당은 원내대표 경쟁에서 친박이 승리를 하여서 새누리당은 더욱 경상도의 민심과 멀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최순실 사건이 결정적인 이유 입니다.
현재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한자리 숫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안철수 의원 님이 전라도 에서 문재인 의원의 신뢰도 상승 이라는 위협에 노출이 된 것을 의미 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안철수 의원 님에게 경상도 에서 세력을 확장 할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봅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 시대가 끝나가고 있으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시대가 시작 하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미국 과의 관계 또한 새롭게 만들어서 강화를 하여야 한다고 봅니다.